본문 바로가기

솔직리뷰

[꿀팁] 지하철 1호선에서 서울역(KTX)으로 갈 때 가장 빠른 환승 방법!!

저는 요즘 KTX를 자주 이용하다보니,

 가끔 기차시간에 임박해서 역에 도착하는 경우도 생겨서

가장 빠른 환승 방법을 찾아서 이용하고 있답니다. ^^

그래서 얼마 전 부산 출장 건으로 서울역으로 가는길에 한 번 준비해봤어요.

[지하철 1호선에서 서울역으로 갈 때 가장 빠른 환승 방법!!]

[깨알 꿀팁]

 

<지하철 1호선 기준 서울역 가장 빠른 환승 칸>

▶ 소요산/의정부/청량리행 서울역 하차 시 가장 빠른 칸 : 10-4

인천/천안/신창행 서울역 하차시 가장 빠른 칸 : 1-1

 

참고로, 저는 안국역에서 출발했기 때문에

3호선 오금행 지하철을 타고 종로3가에서 내려서 1호선으로 환승할때는 1-1번에서 타면 가장 빠른 환승 가능!

왜냐면 서울역으로 나가는 출구가 1-1번 열차 출입구에서 가장 가깝기 때문이죠!!

(내가 자주 이용하는 코스ㅋㅋ)

 

 

저는 1-2 번 출입구로 탑승!

 

 

서울역에 도착 후 지하철에서 내리자 마자

서울역 왼쪽(←)으로 표시된 길을 따라 가면 되요!!

자, 이제부터가 중요합니다.

 달릴 준비 하시고!!

 

 

왼쪽을 보면 이렇게 계단이 있어요!!

기차 시간에 임박해서 도착했다면 여기서부터 무조건 앞만 보고 열심히 달려야합니다!!

열심히 달리면 약 5~6분내에 탑승플랫폼까지 도착가능해요!!!

달려달려~~

 

 

계단을 다 올라오면 바로 오른쪽에 1번 출구가 보여요.

 

 

1번 출구를 출구를 빠져나오면 서울역으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가 보입니다.

다 올라가서 왼쪽으로 가면 바로서울역(KTX) 도착!! 

 

 

저는 무사히 탑승 성공!

눈누난나~~~ ㅋㅋㅋ

열심히 달렸더니 약 5~6분 정도 걸렸어요.

평소에 운동 안 하다가 이럴때 운동하네요.

 

 

2시간 반정도 걸려서, 무사히 부산에 도착했어요!!

캬~~~ 바다냄새!!

 

 

급하게 KTX역으로 가야할 때 도움되시길 바래요!!

그럼 빠이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