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휴식

명상을 하면서 알게 된 행복해지는 법 3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행복해지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게요.

콩블리는 요즘은 아주아주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답니다.

그러다보니 행복에 대해서 자주 생각을 하게 되는 것 같아요.. ^^

진짜 행복이란 무엇일가?

나는 언제 가장 행복한가?

행복해지는 방법은? 등등

요즘하고 있는 마음수련 자기돌아보기 명상을 통해서 제 마음을 있는 그대로 진솔하게 돌아보았는데

내가 정말로 좋아하는 것과 내가 언제 가장 행복한지를 스스로 알게 되었어요.

행복이라는 것이 멀리 있는게 아니구나.

일단 행복하고자 마음만 먹으면 도처에 널려있는 행복들을 찾을 수 있는거구나!!! 깨달았답니다. 

그럼 제가 명상을 통해 알게된 <행복해지는 법 3가지>를 소개해볼게요.

1. 긍적적인 마음

이건 살아가면서 정말 정말 중요한 부분인 것 같아요.

제가 앞의 포스팅에서도 소개한 바 있지만,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이기도 하죠!

그런데 일의 성공뿐만 아니라, 행복해지기 위해서도 긍정적인 마음이 필요해요.

저는 마음빼기 명상을 하면서 참 많이 긍정적으로 변한 것 같아요.

예전에는 미래에 대한 불안과 걱정이 많았는데, 명상을 하면서 일어나지도 않을 일에 대한 걱정, 불안, 잡생각 들을 버리니까 걱정이 점점 없어지더라구요.

그리고 걱정이 없는게 곧 행복이라는 걸 알게됐습니다! ^^

마음이 하루 아침에 긍정적인 마음으로 싹 변하는 것은 아니지만, 꾸준히 긍정적인 생각을 하려고 노력하다보면 생각도 습관이라 점점 긍적적으로 변할 수 있답니다.

시련이나 주변환경의 변화가 있어도, 결국엔 잘 될거라는 확신, 잘 할 수 있을거라는 자신감이 있으니까 똑같은 일을 하더라도 성공할 가능성이 커지더라구요!

그리고 긍정적인 마음의 습관을 기르기 위한 팁 2가지를 알려드리면

1) 좋은 책을 읽거나 주변에 긍정적인 사람들과 가까이 지내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긍정적인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내 마음도 어느새 긍정적으로 변하게 되고 행동도 따라 바뀌게된답니다.

2) 명상을 통해서 부정적인 생각을 버린 것이 긍정적인 생각을 기르는데 도움이 많이 됐답니다.

 

2. 감사하는 마음

행복해지는 법의 두번째!

주변의 사소한 것 하나 하나에 대한 감사한 마음 가지기를 추천하고 싶어요.

이건 정말 효과가 아주 좋답니다.

생각해보면 감사할 일이 참 많은 것 같아요.

평소에 감사한 생각을 안해봤다면, 오늘부터 생각 바꿔먹기를 해봐요.

아무리 사소한 것 하나라도, 매일매일 감사한 것을 찾아보는 거예요.

늘 내가 누리는 것이 당연하게 생각했던 것이라도 생각을 바꿔보면 당연한게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어요.

- 건강하게 내 곁에 있어주는 가족, 친구들

- 내가 살고 있는 따뜻한 집

- 오늘 하루도 끼니 거르지 않게 먹었던 모든 음식들

- 따뜻하게 멋지게 입을 수 있는 옷

- 씻을 수 있는 욕실

- 맑은 날씨, 천재지변이 없는 날씨, 전쟁이 없는 환경

- 출근하면 있는 내 책상 자리

- 나를 동료로 인정해주는 내 동료들

- 퇴근 후 동료들과 마시는 맥주 한잔

- 힘들 때 내 마음 알아주는 친구나 동료들

- 나를 보고 웃어주는 사람들

- 추울 때 마시는 따뜻한 커피 한잔, 등등

 

항상 당연하게 내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이 것들이 없다고 생각하면 너무나 불편한 것들!

어쩌면 당연한 것이 아닌 이 순간 나에게어진 세상이 주는 선물과도 같은 것이라는 걸 알게되면 감사한 마음이 저절로 생겨나는 것 같아요.

감사한 마음이 생기지 않는다면, 그 것이 없다고 생각해보아요!!

모든 것은 사라졌을 때 그 것의 진짜 소중함을 알게되는 법!

오늘부터 하나씩하나씩 생활 속의 감사함을 찾는 습관을 들여보아요!

그리고 직접 감사하다고 말로 표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말로 표현하는 순간 그 감사함이 배가되는 걸 느낄 수 있답니다. ^^

3.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기

행복해지는 법 세번째!

형제든, 친구든, 가족이든,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자주 모이고 만나다보면 기분이 좋아지고 행복해지는 걸 경험할 수 있어요.

예전에는... 제가 좋아하는 걸 하면 행복하고, 다른 사람에게는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소중한 사람들과 자주 함께 만나고 서로 소통하다보니까 이젠 다른 사람의 행복이 나의 행복이 되는 것을 경험하게 됐어요.

나 혼자 좋은 것이 한 배 기쁘다면, 두 사람이 만나면 두 배 기쁘고, 열 사람이 만나면 열배 기쁘더라구요.

그리고 이젠 늘 그렇게 여러 사람과 함께 하다보니 이젠 허전한 것도 외로운 것도 없이 늘 편안하고 행복한 것 같아요.

꼭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함께 여행을 가거나, 운동을 하거나, 맛있는 음식을 함께 먹거나 대화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이상 제가 생각하는 행복해지는 법에 대해서 소개 드렸어요.

읽으시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됐으면 좋겠습니다 ^^

 

오늘도 행복한 하루, 감사한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