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83)
[직장인 대인관계 꿀팁] 마음수련 명상으로 해결하다. “좋아하는게 뭐에요?” 살면서 이런 질문을 자주 듣는다. 많은 사람들이 여행이나 사진촬영 같은 취미생활을 이야기하곤 한다. 나역시 취미생활을 즐기고 좋아했는데 실은 가장 좋아하는 건 사람이었다. 그래서 동호회에서 만난 사람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거나 취미활동을 즐기고 MT나 뒷풀이를 가는 것이 즐거웠다. 시시콜콜한 이야기부터 요즘 이슈가 되는 이야기까지 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을 몰랐다. 사람들과 함께 나누는 정이 좋았다. 사람을 워낙 좋아하니까 취미생활로 만난 사람들과의 관계는 정말 즐거웠다. 이해관계가 없기 때문에 내가 어떻게 보여야 한다는 부담이 없고, 그러니 언제 만나도 재밌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하지만 어려운 것은 직장 내 대인관계였다. 업무를 하는 것은 괜찮았지만 상사, 동료, 후..
[도심 속 마음이 쉴 수 있는 곳] 마음수련 강남 명상센터에 가다 (FYI, 테헤란로 명상센터가 강남 명상센터로 명칭이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 요즘 참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는 나. 그래도 그 와중에 꼭 잊지 않고 하는 것이 있다. 바로 나에게 마음의 휴식을 선물하는 것. 얼마 전 주말엔, 조용히 나를 돌아보며 명상을 할 겸 친구와 약속을 잡고, 친구가 다니고 있는 강남 테헤란로에 있는 마음수련 명상센터를 찾았다. 여긴 나 같은 직장인들이 많이들 다니는 명상센터라고 해서 예전부터 왠지 꼭 한번 와보고 싶었다. 입구에 들어서니, 라는 예쁜 간판이 보인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를 시작해 볼까나. 입구에 들어서니 편안하고 깔끔한 분위기의 상담실들이 보인다. 그냥 들어서기만 해도 마음이 열리고 편안해지는 것이... 내가 명상센터에 왔구나 하는 느낌이 딱. 서울에서 가장 ..
바쁜 사람 VS 생산적인 사람 저는 오늘부로 바쁘지 않기로 결심했습다앗!!! 바쁜 사람과 생선적인 사람의 차이점을 보여주는 아래 영상을 보고서... ㅎㅎ 간단하게 비교한 영상이었는데, 돌아보니 저도 참 많이 바빴던 것 같은데, 뭐가 그리 바빴는지 모르겠어요... 이 영상을 보고나서 가만히 저를 되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참 마니 부끄러웠습니다!!ㅎㅎ 허허 그래서 이제부턴 막연하게 바쁜 하루를 보내는 대신 생산적인 사람이 되어보려구요! 여러분도 혹시 지금 바쁘게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으시진 않나요? 그렇다면 아래 비교 자료를 한번 보시고~ 내일부터는 여유를 가지고 생산적인 삶으로 바꿔보면 어떨까요? BUSY VS PRODUCTIVE ​ 페이스북 페이지 ​가 알려주는 바쁜 사람과 생산적인 사람의 차이점!! 우리 같이 한번 살펴볼까요? 바쁜..
[명언] KB 국민은행 매거진에 실린 김연아 인터뷰 - 최고가 된 노하우 예전에 KB 국민은행 매거진에 실렸던 김연아 인터뷰입니다. 최고가 된 노하우에 대해서 질문을 받고 아래와 같은 대답을 했다고 해요~ ^^ 언제나 의젓하고 성숙한 연아양 ^^ 최고가된 노하우는 뭐였지는 한번 살펴볼까요. [최고가 된 노하우] 김연아에게 가장 배우고 싶은 점이 바로 '집중력'이라는 말에 김연아는, 누구나 어떤 일을 할 때는 집중해야 하지 않느냐고 반문했다고 한다. 맞다. 누구나 어떤 일을 할 때엔 집중해서 한다. 그러나 김연아의 집중력이란 알다시피 더 특별하지 않은가... 그에 대해 김연아는 이렇게 이야기 했다고 한다. "직장인과 다를 게 없다고 생각해요. 운동 선수들이 찰나의 싸움이기 때문에 좀 더 그래 보이는 게 아닐까요? 짧은 시간에 해내야 하니까요. 제가 다른 점이 있다면 글쎄요, 집..
[명언] 바둑의 복기와 자기돌아보기 명상의 공통점 평소 즐겨보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참 공감이 되는 글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바둑의 복기에 관한 내용인데, 요즘 자기돌아보기 명상을 하고있는 저로서는 공감되는 부분이 많은 것 같아 포스팅해봅니다~^^ 오늘 같이 한번 알아볼까요~~? 복기? 과연 복기란 무엇인가? ^^ ​뚜둥~~!! 복기(復碁)란? 돌아볼 복(復) + 바둑 기(碁)​ : 바둑에서 한번 두고 난 판국을 비평하기 위하여 두었던 대로 다시 처음부터 놓아보는 것. 바둑의 고수들은 복기의 중요성에 대해서 이렇게 이야기 한다고 합니다. "재능을 가진 상대를 넘어서는 방법은 노력뿐이다. 더 많이 집중하고 더 많이 생각하는 수 밖에 없다. 바둑에는 복기라는 훌륭한 교사가 있다." -이창호-​ "승자는 기쁨에 들떠있고 패자는 억울함과 분함 등 온갖 감증으로 ..
사이비에 대한 엔지니어로서의 나의 견해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제목이 넘 자극적인가요? 그냥 오늘은 왠지 솔직한 제 이야기를 한번 해볼까 해서 글을 써 봅니다. 저는 서울에 사는 직장인입니다. 아침 일찍 지하철을 타고 출근하고, 저녁 6시까지 열심히 일을 합니다. 물론 가끔 야근도 하구요 ^^ 주말에는 주로 가족들과 혹은 소중한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고, 외국어 공부와 책 읽기를 좋아하는 그런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저는 마음수련이라는 브랜드를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마음수련 명상을 한지 약 8년 정도 됐고, 지금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마음수련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드리고자 이 글을 쓰게 됐습니다. 하지만 광고의 목적은 아니니 걱정하진 마세요. “광고”와 "정보"라는 것 사이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광고”는 설득을 목적으로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이 절대 하지 않는 20가지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우연히 성공한 사람들이 절대 하지 않는 20가지라는 글을 읽었는데, 읽으면서 오!!! 내 주변에 이런 사람 있는데... 하면서 공감되는 부분도 있고, 그 동안의 내 모습도 돌아볼 수 있어서 참 좋았던 것 같아요. 기억해두고 있다가 오늘은 그 글을 인용해서 포스팅해보았어요! 자 그럼 지금부터, 성공한 사람들이 절대하지 않는 20가지를 알아봅시다~~ ^^ 1. 돈을 성공의 기준으로 삼지 않는다. 성공한 사람은 행복, 마음의 평안, 타인을 위한 봉사를 성공의 기준으로 삼는다. 그들이 생각하는 돈은 여유있는 생활을 위한 도구일 뿐 그들은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없음을 알고 있다. 2. 계획 없이 하루를 시작하지 않는다. 성공한 사람은 시간을 계획적으로 사용할 줄 안다. 그들은 일의 중요도에..
명상을 하면서 알게 된 행복해지는 법 3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게요. 콩블리는 요즘은 아주아주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답니다. 그러다보니 행복에 대해서 자주 생각을 하게 되는 것 같아요.. ^^ 진짜 행복이란 무엇일가? 나는 언제 가장 행복한가? 행복해지는 방법은? 등등 요즘하고 있는 마음수련 자기돌아보기 명상을 통해서 제 마음을 있는 그대로 진솔하게 돌아보았는데 내가 정말로 좋아하는 것과 내가 언제 가장 행복한지를 스스로 알게 되었어요. 행복이라는 것이 멀리 있는게 아니구나. 일단 행복하고자 마음만 먹으면 도처에 널려있는 행복들을 찾을 수 있는거구나!!! 깨달았답니다. 그럼 제가 명상을 통해 알게된 를 소개해볼게요. 1. 긍적적인 마음 이건 살아가면서 정말 정말 중요한 부분인 것 같아요. 제가 앞의 포스팅에서도 소개한 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