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휴식

[명언]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안녕하세요. 콩블리-☆입니다~!

오늘은 "선태과 후회" 그리고 "인생의 방향"에 관한 짧은 글 하나 소개할께요.

 

사람은 누구나가 매일매일 무수한 선택을 하면서 살아간다고 하죠.

왜 그런말도 있잖아요. 인생은.. BCD.

Birth 와 Death 사이엔 Choice 뿐. 

(앗, Chicken 인가요??ㅋㅋ 그것도 맛습니다요ㅋㅋ)

 

아래 글은 제가 즐겨 읽던 월간 마음수련이라는 월간지에 실렸던 글인데요,

"나는 가수다"의 김영희 피디가 지은 "소금사막"이라는 책에 실린 글이예요.

마음에 와 닿아서 종종 생각날 때 읽는답니다!ㅎ

 

 

선택이란 건... 참 어려운 것 같아요.

어떤 선택을 해야 후회를 안할까, 혹은 적게 할까를 항상 고민하게되죠.

(사실 저도 선택장애입니다ㅋㅋㅋ) 멍2

인간은 어떤 선택을 해도 후회를 한다니... 저만 그런건 아닌가 보네요ㅎㅎ;

 

그런데, 사람은 왜 선택을 하고 후회를 하는걸까...

곰곰히 생각 해봤어요.

 

선택을 하고 후회를 하는 건... 혹시 

선택하지 않은 것까지 다 가지고 싶은 욕심과 미련때문은 아닐까..

 

그렇다면, 선택을 하고 후회를 하지 않는 방법이 있을까...

(최고의 화두ㅎㅎ)  생각중

 

음... 선택하기 전에 최대한 솔직하고 정확하게 판단해보는 건 어떨까요?

"정말 나에게 더 소중한건 무엇인가?"

"내가 정말 원하는게 무엇인가?" 를 찾아내는거죠.

그리고 그 걸 선택한 다음엔...

선택하지 않은 것에 대한 미련이나 욕심은 살짝 내려놓기로!!!

 

왜냐면... 우린 선택을 통해서 더 소중한 걸 얻었고...

이미 소중한 많은 것들을 아무런 댓가 없이 누리고 있기에...

 

주변을 둘러보면...

이미 가지고 있는 감사한 것들을 의외로 많이 찾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지금 나와 함께하는 사람들.

그리고 사소한 모든 것.

 

후회와 반성을 통해서 더 발전할 수 있는거니까.. 그 것만으로도 희망적이네요! ^^

후회해도 괜찮아요~!

부족해도 조금씩 더 나은 선택을 해나간다면 그걸로 OK!!

결국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니까요"

그럼 오늘도 힘쇼!!! ㅋㅋ

슈퍼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