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휴식

삼둥이도 하는 명상, 명상을 하면 좋은점 Best 3 ♡

오늘 슈돌을 보니

훈장님한테 예절교육을 받던 꼬마 아이들이

명상을 하는 모습이 보이더군요!

어린이들 반가워 반가워ㅋ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특별히!!

콩블리가 행복한 삶을 위해 즐겨 하는 간단한 명상과

그 장점에 대해서 소개해볼까해요.

 

그럼 함께 보실까요오~?

 

 

명상을 하라고 눈을 감으라고 했더니

정말 진지하게 눈을 질끈 감는 만세

으하하 허허허 귀여워~!!

 

 

오!! 우리 사라~~~ㅇ짱

명상하는 모숩도 종말 아룸다웠숩니다~!

 

 

난생 처음 명상을 하는 4세반 아이들 ♡♡♡

 

 

 

유토는... 명상을 하는 모습이

저와 많이 비슷하군요!!ㅎㅎㅎ

저건 절대 조는게 아닐겁니다! 하하하

 

 요즘엔, 아이들도 하는 명상!

명상이 참 대세죠~!

 

오늘은 콩블리가 즐겨하는 명상과

그 장점에 대해서 몇 가지 소개해볼게요.

 

우선, 명상은 어렵지 않아요!!

누구나 할 수 있답니다.

 

 

<명상을 하면 좋은 점 Best 3>

 

No.1 마음 휴식, 에너지 충전!

 

현대인들은 하루하루 바쁘고 복잡한 삶을 살아가며

잠시도 제대로된 휴식을 취하지 못하죠. 흑흑

혹시 머리 속이 잡념이나 걱정 불안, 계획등으로 꽉 차있지 않나요?

사람은 원래 뛰어난 능력과 행복한 마음을 가지고 있지만,

이런 생각들에 가려서 그 능력을 발휘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명상을 하면

나의 마음과 나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진짜 내가 어떤 사람인지, 나의 진짜 모습을 알게 되고,

이러한 불필요한 마음들을 찾아버림으로서

진정한 마음의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되죠!

그래서 저는

오늘 하루도 수고한 나에게,

이런 마음의 휴식, 생각의 휴식을 선물해준답니다.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하여!!ㅎㅎ

 

 

No.2. 넓은 마음과 배려심, 행복한 삶의 시작

 

무한경쟁 시대를 살아가면서

살아남기 위해서, 또 행복하기 위해서 각자 열심히 살아가지만

자기만을 위한 삶을 살면 살수록

더욱 더 외로워지는건 왜일까요?

뭔가 중요한 것을 놓치고 있기 때문은 아닐까요?

우리는 혼자서는 살아갈 수 없는 존재이기에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것이 당연한 이치이지만

삶에 파뭍혀 나밖에 모르는 마음으로 살아가는 것에

익숙해져 있지는 않을까요?

 

명상을 하면 좋은 것이

나를 돌아보고

좁고 이기적인 나의 마음을 버림으로서

나와 상대를 진심으로 이해하게 되고,

마음의 여유가 생기기 때문에

나 자신과 상대를 진심으로 사랑하게 되고

모두 함께 더불어 잘 살고자 하는 마음으로 바뀌게 되어

나도 행복하고 주변 사람도 행복해지는 삶을 살게됩니다.

캬~~~ 생각만해도 정말 멋지지 않나요~?ㅎㅎ

 

 

No.3. 부정에서 긍정으로, 성공을 위한 조건!

 

오늘 하루 동안

내가 내뱉은 말들을 한번 떠올려볼까요?

그 안에는

긍정적인 단어들이 많았는지, 부정적인 단어들이 많았는지?

 

여러 사람이 똑 같은 조건에 처하더라도

마음이 긍정적인 사람은 일의 가능성을 먼저 보고 일을 되도록 만들고,

부정적인 사람은 일의 장애요소를 먼저 보고 안되는 이유를 찾는다고 합니다.  

 

마음이 좁고 부정적인 사람은

더 나은 상황으로 바꾸려고 노력하기 보다는 

힘들고, 어렵고, 불가능한 것들만 보며 불평불만을 하게되고

어려운 상황은 되풀이 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마음이 넓고 긍정적인 사람은 같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그 일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보고

일이 잘 되는 쪽으로 생각하고 노력하기 때문에 

일을 성취하고 성공할 가능성이 훨씬 커지게되는거죠.

긍적적인 마인드!!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이기도합니다.

 

우리가 아는 스티브 잡스, 오프라 윈프리 등 유명인들도

명상을 통해 꾸준한 자기 성찰을 했다고 유명하죠. 

 

꼭 특별한 사람들만 명상을 하라는 법이 있나요.

한번뿐인 소중한 나의 삶인데,

행복한 삶, 후회없는 삶을 위한 가치있는 투자

명상을 통해 가능합니다. ^-^

난 소중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