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생이야기

그리스 아테네에서 놓칠 수 없는 곳! 아크로폴리스 박물관 완벽 해부!

신들의 도시, 그리스 아테네!

아테네에 왔다면, 반드시 가는 곳이 있다. 바로 아크로폴리스!

처음온 사람에겐 두말할 것 없이~ 수 코스다!

그런데 지난번 아크로폴리스 다녀온 후 포스팅 하면서 알게된 사실! 

진짜는 따로 있다.ㅎㅎㅎ

아크로폴리스 만큼, 즐길 수 있는 곳!

바로 아크로폴리스 박물관이다!!

그래서 이번에 아테네를 갈 때 시간이 되면, 아크로폴리스 박물관을 한 번 가보기로 했다 

 

동료들과 함께 택시를 타고 아크로폴리스 박물관 인근 도착!

 

 

맑고 화창한 날씨~~

역시, 그리스다.

 

 

길을 걷다보니 아크로폴리스 박물관의 옆태가 보인다.ㅎㅎ

 

 

플라카 거리,

노천 음식점에 사람들이 가득하다.ㅎ 

거리의 악사들~ 

 

드뎌, 아크로폴리스 박물관 앞에 도착!!

오~ 관광객들을 태운 마차도 방금 도착했다.ㅎㅎ

저 뒷편으로 아크로폴리스 언덕도 보인다. 반갑다.

 

 

지난번 아크로폴리스에 왔을 때,

시간이 없어서 가보지 못했던 아크로폴리스 박물관이다.

드디어 보게 되는구나!! 흥미진진!! 호기심 게이지 상승↗↗

 

 

 

박물관 앞에 서니, 아크로폴리스가 훤히 다 보인다.

 

 

박물관에 첫발을 내 딛다!

오오~~~!!!! 대박!

박물관 아래가 유물 그 자체다!

 

 

유적지 위에 그대로 박물관을 지었다.

아니, 유적지 자체를 박물관으로 살렸다고 표현하는게 맞겠다.

 

 

 

정말 비쥬얼 쇼크~ㅎ

중국 서안의 병마용 같다고나 할까.... 이렇게 지었을 줄이야..ㅎㅎ 

 

다시 만나게돼서 반가워!

 

입구로 길게 늘어선 줄을 따라 입장~!

입구에는 공항에서나 볼 수 있는 소지품 엑스레이기와 검색대가 있다.

유네스코 보물인 만큼, 혹시 모를 위험에 대비해서.

 

 

1층)

아크로폴리스에서 발견된 각종 조각품들과 석상들이 곳곳에 전시되어 있다.  

 

 

가운데를 통으로 유리로 만들어 놓았다.

천장을 쳐다봐도, 바닥을 쳐다봐도 이렇게 유리로... 투명하게 다 보인다.

  

 

2층)

우왓!! 드디어 발견!!

아크로폴릿 박물관에 오고싶었던 가장 큰 이유 중 하나!!

바로 에릭티온 신전의 진품 여신상들!

사실, 아크로폴리스의 에릭티온 신전에 있는 소녀상은 모조품이고 진품은 여기에 있다.

이것도 지난번 포스팅을 하면서 알게된 사실.

소녀상 6개 중, 1개는 파손됐고, 1개는 영국의 대영박물관에,

그리고 나머지 4개는 바로 이 곳 아크로폴리스에 있다는 사실!!!ㅎㅎㅎ

그래서 여기 와보고 싶었다.

대.다.나.다!!! 

 

 

수천년전에 어떻게 이런건 만들었을까.

소녀상에 관련된 내용은, 지난번 아크로폴리스 포스팅을 참고!ㅎㅎ

 

 

숨막히는 뒷태!ㅎㅎ

 

 

 

아테나 여신상이다!!!

파르테논 신전 안에 모셔져 있었다는 여신상.

실제 길이는 13미터에 달했다는데, 지금은 소실되고 이렇게 모조품이 남아있다.

 

 

파르테논의 여신, 아테나  

13미터짜리 여신상은 어땠을까?

상상만해도...

 

 

신전 지붕을 장식했던 조각상들~ 

 

 

1층에서 2층으로 올라오는 길~

2층 중간에 에릭티온 신전 여신상들이 보인다~!! ㅎㅎ

 

 

 

 

아!! 이건~!

위에서 설명한 아테나 여신의 손 아래에를 받치고 있던 날개 달린 천사기둥.

13미터 여신상의 허리위치까지 되는 높이!

많이 파손되긴 했지만 상상이 된다~~

 

 

 

3층)

3층으로 올라와서 카페발견!!ㅎㅎ 

테라스 밖으로 나오니, 아크로폴리스가 더 잘 보인다.

 

 

뭐... 하나 시켜먹어 볼까?ㅎ 

 

 

가볍게... 디저트로 아이스크림 주문했다~!

 

 

딸기맛 아이스크림과 

 

 

바닐라맛 아이스크림 주문~ㅎ 

정말 맛있는데, 양이 엄청 많다~ㅋㅋㅋ

다 먹고 나면 추워서 몸이 약간 떨리는게 단점 ㅎㅎ

 

 

3층 카페 옆에는 아크로폴리스 관련 서적을 파는 서점도 있다.

아크로폴리스의 각종 신전들의 역사와 건출, 미술을 설명해놓은 재미난 책들이 많다.

(그리스어와 영문판 둘다 있음)

하나 사오고 싶은 것도 있었는데,,, 가격과 무게 때문에 포기!!

 

 

3층 카페 밖으로 나오면

레고로 만든 아크로폴리스가 나온다!!ㅎㅎㅎ 정말 똑같다~~ㅎㅎ

오~~ 가와이이~~~!!ㅎㅎㅎ  

 

음악당~ㅎㅎㅎ

관객도 있네ㅋㅋㅋㅋ 정말 깨알같다 ㅋㅋㅋ 

 

 

 

 

수천년 전에 그 거대한 돌덩이들로 어떻게 신전을 지었을까.... 

궁금했는데... 이런 크레인을 이용했다고 한다!

아하~~

 

 

초기에 만들어진 신전들은 도색이 되어있었는데

도색은 형형색색의 돌들을 갈아서 했다고 한다. 

 

 

신전의 천장 구조~ 

그냥 돌만 쌓은게 아니었구나.

 

신전의 지붕을 장식했던 조각상들~

아테나와 포세이돈의 대결을 보여주는 조각상들로,

신화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들었다고 한다.

조각상 하나하나 그냥 만들어진 것이 없고 전부다 스토리가 있는 것들이다. 

 

 

4층)

내가 생각했을 때 가장 하이라이트는 여기다!!!

가장 재미있었던 곳이다!!

아크로폴리스의 전체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영상이 상영된다.

 

 

아크로폴리스가 처음 지어지는 과정, 하나하나를 다 보여주고

여러 전쟁을 통해 각 시기별로 파손되고 수난을 격는 역사적 과정을 다 보여주는 영상이다.

제일 궁금했던 것이 여기에서 다 설명이 된다.

  

 

아테나 여신과 포세이돈

 

 

꼭대기 층인 4층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곳!!!

파르테논 신전의 지붕에 얹었던 직육면체 돌들이 있는데 그 돌들이 아크로폴리스 박물관4층에 있다. (물론 일부는 소실돼서 모조품으로 대신 한 것도 있음)

그 돌을을 실제 파르테논 신전에 놓인 방향과 똑같은 모양으로 4층에 빙~~ 둘러서 전시되어있고, 이 돌을 똑같이 배치하는 방향으로 이 박물관을 지었다고 한다.

즉, 이 박물관이 파르테논 모양과 같이 지어졌다는 말씀!!ㅎ

오~~~ 신기신기!!

비록 사진은 못찍었지만, 이 곳 4층은 꼭 관람해보시길.

아~~~!

이 정도면 아크로폴리스 박물관 완벽 해부!! 끄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