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시세끼

[종로/안국역 맛집] 안국역 공간 신사옥 최고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Brasserie in SPACE

얼마 전, 동료들을 통해 입소문으로 알게 된 안국역 근처 레스토랑.

매일 출근길에 보는 저 [공간] 사옥이 레스토랑이었을 줄이야.

이 곳이 정말 특별하고, 음식도 맛있다고 소문이 나서

언젠가 한 번은 꼭 가봐야지 마음 먹고 있었는데

마침 특별한 기회가 생겨 동료들과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가보기로 했다.  

 

 

안국역 현대사옥과 창덕궁 사이에 위치한 이 곳은

[공간] 혹은 [SPACE]이라 불리는 공간사옥이며,

아라리오뮤지엄과 각종 레스토랑이 들어서있다.

 

 

사옥 입구에는 아라리오 뮤지엄을 안내하는 간판이 있다.

 

 

뮤지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구나~!

 

 

아마도 여기가 아라리오 뮤지엄인듯!

아무튼 우리의 목적지는 여기가 아니므로 패스~!

공간 사옥 레스토랑으로 고고!

 

 

바로 여기가 공간사옥 중 레스토랑이 있는 건물이다.

층층이 통유리벽으로 되어있는데 층별로 각각 다른 레스토랑이 입점해있다.

 

 

위로 올라가보자!  

 

 

1층에는 베이커리가 있다.

밖에서도 고소한 빵냄새 때문에 발길을 멈추고 시선을 돌리게된다ㅎㅎㅎ

여기도 맛있다는 입소문으로 엄청 유면한 곳인데,

꼭 먹어보고 말테닷.

식사하고 내려오면서 꼭 들러야지.

 

 

1층 베이커리 옆 편에는 전통 한옥형태의 찻집도 있다.

  

 

이 곳 근처 북촌 한옥마을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정감가고 있어보이는 카페 형태이다

 

 

 

사옥 안으로 들어가면 4~5명 정도 탈수 있는 조그마한 엘레베이터가 있다.

우리의 목적지는 3층 이탈리안 레스토랑

[Brasserie in SPACE]

 

 

드디어 도착!!

예약한 자리가 깔끔하게 셋팅되어 있네. ^-^

 

 

안쪽 주방에서 분주하게 준비하는 소리도 들린다.

 

 

서쪽으로 보면 창덕궁도 보이고,

통유리벽으로 되어 있어서 근처 자연경관을 둘러볼 수 있어서 전망이 참 좋다. 

 

 

레스토랑 실내는 그리 넓은 편이 아니지만,

컴팩트 하면서도 뭔가 유니크한 느낌이 물씬 든다~!

당신만을 위한 특별한 식사 공간~! 이런느낌~~

 

 

전화로 미리 예약한 메뉴를 기다리는 중~

 

 

에피타이저로 빵이 나오는데,

이 빵이 보기와는 다르게 정말 예술이다.

겉이 조금 딱딱할 줄 알았는데 완전 부드럽고, 속살이 완전 쫄깃쫄깃~

빵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이런 빵맛은 처음이야!!

이게 어디 빵인지 궁금했는데,

알고보니 올라올 때 봤던 공간 사옥 1층 베이커리 빵이란다.

역쉬!!!

나갈 때 베이커리에 꼭 들러야겠어.

 

 

드디어 주문한 음식들이 나왔다.

보스턴 랍스터와 쵸리죠, 새우, 토마토 소스로 맛을 낸 딸리올리니

듬북 들어간 랍스터 맛이 일품이고, 양념이 잘 베인 넓직한 딸리올리니 면이

식감을 최고로 살려준다.

전혀 느끼하지 않고, 맵지도 짜지도 않으며 담백하고 양도 많다.

 

[딸리올리니란?]

[반족을 얇게 밀어 칼로 잘라만든 넓은 면을 뜻한다]

 

보스턴 랍스터와 랍스터 비스크, 마스카포네 크림과 최상급 파마산 치즈로 맛을 낸 뇨끼

처음 먹어본 뇨끼!!

[뇨끼란?]

[버터와 치즈에 버무린 수제비같은 것]

 

수제비라고 해서 우리나라 수제비 같은 식감을 상상했는데,

이건 입에 넣는 순간~!!!

부드러운 쫄깃함과 함께 사르르 입안에서 녹아버린다.

세상에, 이런 음식이 있었다니. 

 

그야말로 신세계!!

 

 

듬북들어간 랍스타와 함께 부드럽고 고소한 뇨끼 맛을 즐겨보시길.

 

 

 

보스턴 랍스터와 매콤한 토마토 소스, 쵸리죠로 맛을 낸 리조또

이 것도 솔직히, 이제까지 먹어봤던 리조또 중에선 단연 최고였다!!

 

 

제노바식 바질페스토와 최상급 파마산치즈, 구운관자를 올린 딸리아딸레

[딸리아딸레란?]

[길고 넓적한 형태의 면발, 신선한 파스타 면으로 만드는 딸리아딸레는 다른 면과 다르게 투박하거나 흡수성이 강하기 때문에 소스를 버무려 먹기에 아주 좋다]

 

아... 메뉴도 정말!!

또 다른 [관면] 중의 하나인 딸리아딸레

바질페스토 향이 골고루 베인 면과 쫄깃한 구운관자!!

정말 최상의 조합이다.

 

전체적으로 이 레스토랑은 뭔가...

음식들이 비주얼 뿐만 아니라

맛과 향이 굉장히 풍부하고, 군더더기 없이 전부 고급스러운 맛이다.

자주 오긴 힘들겠지만 

특별한 날, 특별한 사람과 오기에 딱 좋은 곳인 것 같다.     

 

 

마지막으로 무쇠팬에 구운 한우 안심 스테이크

미디움으로 구워진 한우 안심스테이크,

주문할 때 본인의 취향대로 익힘의 정도를 같이 주문하시길~

 

사이드 메뉴 없이 굉장히 심플하게 나와서 살짝 놀람 ㅎㅎ

그러나 그 육질과 육즙은 인정!!

 

일단 참고로, 메뉴판 투척!

(나중에 내가 다시 찾아 볼 수도 있기에ㅎㅎ)

 

 

 

 

 

 

 

가격대는 좀 있지만

한번쯤 오기 괜찮은 곳인

 

 

식사를 마치고 내려오는 길~

 

 

2층 카페와 1층 전통 한옥찻집도 보인다.   

 

 

오메! 깜놀.

사람인 줄 알았는데, 마네퀸이다 ㅋㅋ

 

 

1층 베이커리에 도착!!

여기가 그렇게 맛있단 말이지....

 

 

우오!!

시작부터 특이한 빵류 등장~

베스트 메뉴는 따로 표기가 되어있어서 고르는데 참고하면 좋아요. 

 

 

 

호두파이?

군데군데 시식도 할 수 있도록 잘라놓아서, 먹어보고 결정하면 되요.

우리는 하나씩 맛볼 때 마다 감탄 연발 ㅋㅋㅋ

  

 

내가 좋아하는 에그타르트

베이스 빵이 두툼하니~ 아주 먹음직스럽다.

 

 

 

 

 

가게에서 추천했던 이 빵도

보기와는 다르게 완전 맛깡패!!!

 

 

시식코너 한바퀴 돌면서 맛보다가

거의 한끼 식사를 해결... 하하;;; ㅎㅎㅎ

 

 

 

 

 

아.....

이거 또 대박아이템 발견!!!

바로 순우유 아이스크림!! 

 

 

 

솔직히 말해서

태어나서 먹어본 소프트아이스크림 중에서 제일 맛있었다.

한번 먹어보고 깜놀!!

뭘로 만들었냐? 왜 이렇게 맛있냐? 이게 뭐냐? 물어보니

비결은 순우유아이스크림이라는 것!!

먹으면 먹을 수록 고소하고 건강한 맛!!!

그 맛을 잊을 수가 없다 ㅎㅎㅎㅎㅎㅎ

언제 아이스크림만 먹으러 한 번 더 가야겠다 ㅋㅋ 

 

 

그리고 여기 직원들 넘 친절한듯~!

갓 구워온 빵을 아이스크림에 얹어주며,

이렇게 얹어서 아이스크림이랑 같이 먹으면 더 맛있다고 직접 올려주심 ㅠㅠ

 

 

이건 갓 구워온 시골빵!!!!!!

대박 아이템.

보기엔 완전 맛없어보이는데, 이건 정말 맛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동료들 모두 먹어보고 반해서 사무실로 한봉다리 사가지고 온 시골빵ㅎㅎㅎㅎ

 

 

 

 

시골빵 품절 됐어요!!ㅎㅎ

역시 인기 아이템인듯. 

 

 

 

엇!!!

이 빵은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은 빵인데....

방금 레스토랑에서 에피타이저로 먹은 그 맛있는 빵이다!!!ㅎㅎ

역시 이 집 빵이었구나ㅎㅎ 반갑~~

 

 

 

주인 사장님이 굉장히 인심도 좋고 친절하셔서 감동함.

우리가 빵을 한 봉지 샀는데,

사장님이 이것저것 계속 챙겨주셔서 서비스를 거의 한 봉지 더 받은 듯!!!ㅎㅎ

 

눈도 입도 즐거운 [공간]사옥 나들이~!!

처음 갈 땐 크게 기대하진 않았지만,

정말 최고의 레스토랑과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